대회 수상작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대회 수상작

글내용
제목
10월 e-독서친구 우수독후감
작성자
허정심
작성일
2009-12-14 오후 4:36:52

 

도서명:샛별이랑 한별이의 가정 예절 배우기

 

한별아 가정에서 음식을 먹을 때 올바르게 먹자!

 

                                                              일월초등학교 청기분교장 2학년 김연주

 

 

책을 찾을려고 교실 책장을 찾으니 샛별이와 한별이의 가정예절 배우기 라는 책이 있었다. 그래서 읽게 되었다.
샛별이와 한별이는 오누이다. 샛별이가 누나고, 한별이가 남동생이다. 샛별이네 식구들은 할매, 할배가 가져오신 시골 음식으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었다. 그런데, 한별이가 텔레비전을 본다. 그래서 할아버지께서 엄하게 꾸중을 하셨다. 한별이가 한 행동은 나쁘다. 건강에도 안 좋고 나처럼 뚱뚱해질지 모른다. 그런데 또 한별이는 문제가 있다. 밥을 먹는데 햄을 자기 앞으로 당겨놓고 먹었다. 아버지께서 무성운 눈길을 줘도 본체만체 한다. 그런데 할머니께서 숟가락에 나물을 올려놓으니 한별이가 맛있다고 하였다. 그런 한별이는 처음에는 나와 다르지만 나중에는 나와 같게 되었다. 나는 나물을 좋아하고 햄은 싫어하기 때문이다. 나는 한별이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다.
"한별아, 편식은 키도 안 크고 몸도 약해져. 너는 그래서 키가 안 크는 거야?"
"앞으로는 꼭 골고루 먹어?"
그런데 진짜로 한별이가 그 다음에는 골고루 먹고 맛있다고 하는 것이다. 한별이는 먹어보지도 않고 함부로 맛이 없다고 하는 버릇도 고쳐야 한다. 그래야 키도 나처럼 크고 몸과 아음이 튼튼할 것이다. 나는 뚱뚱한 것을 줄이기 위해 선생님께서 줄넘기를 많이 하라고 하셨다. 그전에는 못했는데 즐거운 생활 시간에 배워서 이제 할 줄 안다. 지금은 우리 반에서 못하는 편이지만 앞으로는 잘하는 아이가 되도록 하겠다. 한별아, 우리 함께 노력하자.

이전글
10월 e-독서친구 우수독후감
다음글
9월 e-독서친구 우수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