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일월초]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 배움 에코여행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20-10-15 오후 5:30:00
첨부파일

영양군 일월초등학교(교장 김명애)는 10월 12일(월)부터 10월15일(목)까지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 배움 에코여행을 실시하였다. 우리 주변에서 사라져 가는 멸종위기종에 대해 생각해보고 환경을 아름답게 지키기 위한 환경교육이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교생이 학년 군으로 실시한 이번 체험학습은 영양군에 위치한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의 여러 시설물을 돌아보며 센터 내에서 일하시는 분들로부터 생생한 종복원 사례를 들으며 궁금한 것을 질문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체험학습에서 다양한 동물과 식물 중 학생들에게 가장 관심을 끈 것은 참수리와 황새였다. 또한 얼마 전까지 주변에서 볼 수 있었던 소똥구리도 멸종위기종이라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된 학생들도 많았다.

 

본교는 학생들이 평소 직접 체험하기 어려웠던 환경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 프로그램으로는 교육 과정과 연계한 일월산 숲 체험, 1인 1화분 키우기, 곤충 기르기, 반딧불이 천문대 체험, 영양 외씨버선길 걷기, 환경동아리 운영 등이 있다.

 

앞으로도 일월초등학교는 다양한 환경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과 생명 사랑을 실천하는 바른 심성을 기르도록 할 계획이다.

 
이전글
사랑으로 만들어 가는 아픔 없는 세상을 위한 난치병 학생 돕기 성금 모금
다음글
영양중, 꿈과 끼를 키우는 1학년 자유학년제 -통계진로체험 및 가죽공예체험-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김정아
  • 전화번호 : 054-680-2216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