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일월초] 배려와 사랑을 실천하는 우리가 민주시민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20-09-10 오후 1:22:10
첨부파일

영양군 일월초등학교(교장 김명애)는 9월 9일 수요일에 2020학년도 2학기 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일월초등학교는 원격수업 기간에 진행된 지난 1학기 학생회장 선거에도 온라인 선거를 실시한 바가 있으며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중 실시된 이번 선거 또한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선거를 실시하는 대신 온라인 선거를 실시하였다.

 

학생회장에 3명의 후보와 부회장에 1명의 후보가 등록하였으며, 선거 운동 기간에는 후보자의 공약을 포함한 선거 홍보물을 교내 지정 장소에 부착하고 소견 발표 동영상을 제작하여 학교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온라인 선거 운동을 하였다.

 

이번 선거에 등록한 3명의 학생회장 후보들은 서로 경쟁을 하기 위해서 입후보한 것이 아니라 우리 학교 후배들이 선거에 관해서 공부도 하고 민주시민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해볼 기회를 가져볼 수 있도록 해주고 싶어서 입후보했다는 뜻이 알려지며 선배의 후배 사랑과 배려심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후보자들은 선거 기간 내내 서로 도와가며 함께 선거 벽보를 만들고 동영상을 촬영하는 등의 훈훈한 모습도 보여주었다.

 

학생회장으로는 6학년 이석호 학생, 부회장으로는 5학년 임화남 학생이 당선되었으며, 그동안 함께 준비하며 응원을 아끼지 않던 학생들은 당선자의 공약이 곧 우리의 공약이라며 학교를 위해 봉사하는 일에 함께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민주시민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전글
영양교육지원청, 유아놀이중심교육 나눔 공동체 연수 실시
다음글
“단 한 명의 영재도 놓치지 않도록...”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김정아
  • 전화번호 : 054-680-2216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