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영양중앙초] 백문이불여일견, 직접 체험하며 배워요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20-06-24 오후 5:01:39
첨부파일

□ 영양중앙초등학교(교장 공한예)는 6월 24일(수요일)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석보 두들마을 및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으로 답사를 다녀왔다.

 

□ 본 답사활동은 학생들이 교실에서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배운 것을 바탕으로 직접 답사계획을 세워 현장에서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 3학년 학생들은 출발 전 안전교육을 받은 후 장계향 문화체험 교육원으로 향했다. 교과서에서 보았던 장계향이 저술한 음식 디미방의 가치와 의의, 그리고 장계향의 삶에 대해 배웠다. 또한 직접 음식을 만드는 체험을 통해 우리 전통음식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왔다. 다음으로 1시간가량 두들마을을 둘러보며 곳곳에 있는 역사적 사실과 훌륭한 인물들에 대해 공부했다.

마지막으로 입암에 있는 서석지를 방문했다. 조선의 3대 정원 으로 아이들이 연못에 예쁘게 핀 연꽃과 옛 건물의 조화로움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 답사에 참가한 3학년 학생은 “학교에서 우리 지역의 다양한 문화유산에 대해 영상과 사진을 통해서 공부했는데, 이렇게 직접 와서 보니 더욱 생생하게 다가왔어요. 우리 지역에 이렇게나 많은 문화유산이 있는 것을 알게 되어 더욱 자랑스럽게 느껴져요.”라고 말했다.

 
이전글
2020학년도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 개최
다음글
정승처럼 돈을 쓰는 알뜰한 용돈 관리!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김정아
  • 전화번호 : 054-680-2216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