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영양초] “반갑다. 얘들아~ 학교는 너희들이 있어야 웃음꽃이 핀단다.”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20-05-28 오전 9:32:34
첨부파일

▣ 영양초등학교(교장 권영순)는 5월 27일(수) 초등 1~2학년 학생들이 그동안 실시하였던 원격수업을 끝내고 학교에 등교하여 수업을 실시하였다. 평소 등교 시간과 다르게 8시 40분부터 등교, 본관 출입을 허용하고, 교실과 가까운 곳의 출입문을 이용하여 발열체크, 손소독을 실시하였다.

 

▣ 등교수업 전 일주일 동안 온라인 수업 시간에 [슬기로운 학교생활 규칙]에 대하여 학생 안전,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가정에서 자가발열체크를 통하여 등교 여부를 파악하였다. 쉬는 시간에는 전담교사가 1~2학년 학생들의 화장실 이용을 위한 줄서기, 사회적 거리두기 지도 등을 도왔고, 점심시간에는 학반별로 식사 시간을 다르게 하며, 식당에 칸막이를 설치하여 지그재그 좌석배치로 급식 위생 안전에 힘썼다.

 

▣ 온라인 입학식 이후 첫 등교를 한 1학년 학부모 박모씨는 “아이가 자신의 신발장과 교실을 잘 찾아서 갈 수 있을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막상 학교에 와보니 현관에서 체온측정과 손소독을 선생님이 직접 해주시고, 다른 학년 선생님들께서 아이별로 신발장을 찾아주시며 신발 정리와 교실까지 안내해주셔서 너무나 안심이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 권영순 교장은 “오늘 등교수업을 한 1~2학년 학생들을 환영하며, 학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교내 위생소독과 학생안전건강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할 것입니다. 또한, 학부모님들께서도 자녀들의 등하교시 정해진 시간에 출입문 밖에서 자녀를 기다려주시면 모든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킬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라고 뜻을 전하였다.

 
이전글
영양교육지원청, CCTV 연계 협약으로 학교의 사각지대를 밝히다
다음글
영양여고, 코로나-19 선제적 진단검사 시행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김정아
  • 전화번호 : 054-680-2216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