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영양초] 원격 수업으로 기운이 샘솟는 봄을 느껴봄․즐겨봄․펼쳐봄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20-05-14 오전 10:26:47
첨부파일
인성실천.jpg ( 875.8 KB )

▣ 영양초등학교(교장 권영순)는 5월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일주일간 기운이 샘솟는 느껴봄․즐겨봄․펼쳐봄 창의체험주간을 운영하였다. 즐김과 나눔의 사계절 창의체험주간의 일환으로 봄 창의체험주간은 각 요일별로 테마(문학과 함께 느껴봄, 바른 인성 실천은 나부터 시작해봄, 영어로 즐겨봄, 그린스타트! 녹색 생활을 실천해봄, 봄빛 가족 사랑 걸어봄)를 정하여 원격 수업으로 가정에서 운영되었다.

 

▣ 문학과 함께 느껴봄 프로그램에서는 “동화와 함께 감동을 느껴봄”, “문학과 함께 봄을 느껴봄” 등 교과 학습과 연계한 문학 활동을 통하여 독서를 가까이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바른 인성 실천 나부터 시작해봄 프로그램에서는 1~2학년‘웃으며 성장하기’라는 주제로 웃음의 힘에 대해 알아보고 미션으로 부모님 안마해 드리고 인증샷 남기기 활동을 실천하였다. 3~4학년에서는‘내 주변 사랑하기’라는 주제로 나를 사랑하는 힘에 대해 살펴보고 방 또는 집안을 정리·정돈하여 인증샷 남기기 활동과 더불어 활동 소감 남기고 선플 달아주기를 함께 실천하였다. 5~6학년에서는‘함께 생활하기’라는 주제로 남을 돋는다는 것에 대해 의견을 나눈 뒤 집안일(청소나 설거지)을 돕고 인증샷 및 활동 소감 남기기를 진행하였다.

 

▣ 영어로 느껴봄 프로그램은 학년의 특성을 반영하여 학년 군별로 각기 다른 주제로 진행되었다. 1~2학년은 여권 만들기, 3~4학년은 Mother’s day 영어 노래 부르기, 5~6학년은 영어 감사 카드 쓰기의 다양한 주제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였다. 더불어 학생들은 자신의 학년에 맞는 활동을 한 후 활동 과정 및 학습 결과를 학급 커뮤니티에 게시하여 다 함께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 그린스타트, 녹색 생활을 실천해봄 프로그램에서는 “재활용의 의미와 중요성”, “우리 집 탄소발자국 계산하기”, “국제기구를 통한 기후변화 대응” 등 나부터 녹색 생활을 실천하기 운동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활동을 하였다. 특히 유튜브, ZOOM을 활용한 쌍방향 창의체험 활동 안내, 온라인 토의토론, 온라인 미션수행 등 e학습터를 활용하여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봄빛 가족 사랑 바르게 걸어봄 프로그램에서는 안전하면서 쉬운 바르게 걷기 실천을 통해 건강, 가족 사랑, 환경 보호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을 계획이다. 또 따스한 봄볕 속에서 가족과 걸어보면서 가족의 사랑을 느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 권영순 교장은 “원격 수업 중에도 학생들이 봄의 기운을 몸과 마음으로 느끼고 친구, 가족들과 다채로운 활동을 즐기며 꿈과 끼를 펼쳐나갈 수 있도록 봄 창의체험주간을 운영하였다. 우리 학생들이 일주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배움을 즐기는 동시에 행복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뜻을 전하였다.

 
이전글
원로 교사와의 만남을 통한 스승 존경 풍토 조성
다음글
영양교육지원청, 코로나19 예방물품 4종 추가 지원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김정아
  • 전화번호 : 054-680-2216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