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교육지원과] 코로나19 대응 자비 들여 방역물품 지원하는 영양군 작은 약국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20-03-19 오전 9:45:07
첨부파일

□ 코로나19 여파로 감염병 예방물품이 턱없이 부족한 이때 영양군의 작은 약국 한 곳에서 자비를 들여 인근 학교 학생들이 사용할 손소독제 및 마스크를 무상 제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 영양읍에 위치한 ‘명성약국’이 그 주인공으로 2019년 8월 개원한 이 약국은 멀리 대전에서 이전해 영양에 자리를 잡은 신생 약국으로 약사(이자영) 부부와 직원 1명이 근무하는 작은 약국이다. 명성약국의 선행은 지난 2월 석보초등학교의 요청으로 학교에 감염병 예방물품이 부족함을 알고난 뒤 발효에탄올 성분의 손세정제와 수딩젤을 섞은 손소독제를 제작하여 소분할 수 있는 용기와 함께 학교에 무상제공 하면서 시작되었으며, 영양중앙초등학교를 비롯한 여러 학교에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 명성약국 측에서는 무상제공의 규모 및 범위가 크지 않으며, 돈을 받고 방역물품을 구해준 경우가 더 많아 선행과는 거리가 멀다며 손사래를 쳤지만, 앞으로의 활동 및 각오에 대한 마지막 질문에는 ‘지역민들이 고객이고 이분들의 도움을 받으며 살고 있는 만큼 조금씩이나마 베풀면서 나누는 삶을 살아가고 싶다.’며 마스크 너머 환한 미소로 화답했다.

 
이전글
영양Wee센터, 코로나19대비 긴급 콜센터 운영
다음글
영양교육지원청, 코로나19 총력 대응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김남호
  • 전화번호 : 054-680-2215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