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교육지원과] 2020 학교급식 기본방향 설명회 개최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20-02-18 오전 9:13:04
첨부파일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호)은 2020년 2월 17일(월) 영양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관내 각급학교 영양(교)사 및 학교급식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주요 내용으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급식소 방역 및 소독 실시, 학생 및 교직원의 급식 전후 손씻기 철저, 감염병 예방물품을 비치 등 위생관리를 강화하고, 유·초·중·고3 무상급식 실시, 저소득 및 다자녀 가정 학생 급식비 지원, 급식운영비와 인건비 지원 확대, 급식시설 개선 및 노후기구 교체를 위한 예산을 지원하여 학교급식 환경을 개선한다.

 

□ 기본방향 설명에 이어 영양군 신규발령 영양교사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대책 및 청렴도 향상 방안, 기타 학교급식 관련 현안 사항 협의로 마무리 되었다.

 

□ 영양교육지원청 이학승 교육지원과장은 ‘삶의 힘을 키우는 해달뫼 영양교육 실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올 한해도 학생 및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급식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 한편, 영양교육지원청은 올해도 학교급식 식중독 발생 ZERO화를 목표로 자체 위생·안전점검 및 학부모 급식점검단 운영, 식약처·지자체 합동점검, 간부공무원 특별점검 등을 실시하고 점검결과 미흡한 학교는 전문컨설팅 제공, 시설개선이 필요한 학교에는 예산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학교급식 행·재정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전글
영양교육지원청, 제38대 소양자 교육장 취임
다음글
2020. 3. 1.자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및 오리엔테이션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김남호
  • 전화번호 : 054-680-2215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