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석보중] 전문직업인 초청 비누공예 진로체험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19-11-06 오전 11:52:10
첨부파일

□ 석보중학교(교장 이용희) 전교생 19명은 2019년 10월 25일(금)에 진로체험의 일환으로 비누공예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 이번 비누공예 만들기 행사에서는 천연비누&천연화장품공예가 김선옥 선생님의 다정다감한 강의로 실제 녹여붓기 비누 만들기의 기법을 직접 익혔다. 이번 비누만들기 활동을 통하여 어릴 적 부터 뭔가를 만들면 손재주가 없어 우울해하던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삭막해져가는 아이들의 품성에 향기로운 비누향을 더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직접 만든 비누를 사용함으로써 신체의 청결도 유지하는 계기가 되었다.

 

□ 특히 평소에 학과 공부에서 벗어나 새로운 외부인사의 참신한 강의로 알록달록한 향기로운 비누를 직접 제작하면서 만들기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이 녹여 만드는 비누는 보관만 잘 하면 1년 이상 사용할 수 있다. 사용감도 좋고 보습 기능도 뛰어나다. 건조가 다된 비누는 랩이나 비닐등으로 잘 감싸서 햇볕이 안들고 시원한 곳에 보관한다. 그러나 잘 무를수 있으니 사용할 때는 물빠짐이 좋은 곳에 말려가며 사용해야한다. 천연재료들은 잘 보관해야 재료의 좋은 점을 잘 살릴수 있다.

이번에 아이들이 만든 의성초 비누는 무기질 식이섬유 노화예방에 좋고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노화예방비누로 좋다.

이전글
아이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어울림 한마당
다음글
2019학년도 2학기 책사랑 주간 운영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김대년
  • 전화번호 : 054-680-2215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