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영양초] 「스포츠스타와 함께하는 우ㆍ생ㆍ순」 - 영양초, 스포츠스타 체육 교실 실시 -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19-09-10 오전 11:47:28
첨부파일

▣ 영양초등학교(교장 오원우)는 9월 9일(월) 스포츠스타 체육 교실을 실시하였다.

 

▣ 이번 스포츠스타 체육 교실은 영양초등학교 스포츠클럽 ’협동심‘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신청하였으며,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이라는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였다. 강사로는 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금메달, 94년 히로시마 아시안게임 금메달 의 핸드볼 선수 출신으로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남은영 선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체육 교실을 진행하였다.

 

▣ 이번 체육 교실은 전국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준비 중인 ‘협동심’ 선수들이 실제로 경기에 활용할 수 있는 핸드볼 전략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였다. 먼저 핸드볼 이론 및 규칙에 대한 학습하며 포지션의 역할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특히 학생 개인의 능력을 파악하여 핸드볼 포지션을 재구성 하였다. 그리고 핸드볼 선수로서의 마음가짐에 대한 경험을 이야기했다. 큰 경기에서는 기선제압을 위해 선수들끼리 격려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분위기를 주도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 남은영 선수는 패스를 할 때의 정확한 자세와 공격 위치에 따라 슛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던지는지 지도하였고,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다양한 핸드볼 전략을 경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 6학년 정지우 학생은 “스포츠 스타와 함께하는 체육 교실을 통하여 센터백 포지션에서 경기를 리드하는 노하우와 실전 경기에서 쓸 수 있는 팁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단 하루였지만 국가대표 선수의 체육 교실은 정말 값진 선물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 오원우 교장은 “실제 스포츠스타와 함께하는 핸드볼 경기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지도해야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을지 알 수 있었다.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클럽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전글
소통과 상생의 교육 실현을 위한 2019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 지원 연수 개최
다음글
넉넉한 마음을 전통시장에서 함께 나누어요!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김대년
  • 전화번호 : 054-680-2215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