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영양중앙초] 어서와 서울은 처음이지?- 영양중앙초 5.6학년 프로젝트 체험학습 -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19-05-15 오후 4:39:58
첨부파일

□ 영양중앙초등학교(교장 공한예)는 5, 6학년 어린이들이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꿈에 그리던 서울을 직접 체험하였다.

 

□ 영양이라는 산촌에서 자라난 어린이들은 ‘어서와 서울은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프로젝트 학습을 해 왔으며 여행박람회(4월 22일)를 열어 자신들이 원하는 여행지에 대해 꾸준히 조사해 온 내용을 소개하기도 하였다.

 

□ 여행박람회장에서는 UCC, PPT, 패널 등 창의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정리한 자료가 발표되었으며, 장소와 특징, 체험해야 하는 이유, 이동 수단, 식당, 숙박 시설 등 며칠 동안 수집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었다. 발표 후 친구들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장소가 체험 활동지로 선정되어 드디어 서울 나들이에 나서게 된 것이다.

 

□ 산촌에서 자라난 이들은 한국민속촌, 에버랜드, 서울서대문형무소, 지하철 체험, 여의도한강공원, 국립중앙박물관, 양식당 체험 등 자신들이 궁금하게 생각하고, 직접 겪어보고 싶었던 서울과 인근의 여러 곳을 직접 체험하였다.

 

□ 인솔책임자인 이종수 교감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기획하여 직접 체험하는 나들이라 그런지 일반적인 수학여행에 비해 참여태도가 무척 적극적이며, 학습이 어린이들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이루어져 다소 걱정하던 지도교사들도 기대 이상이라고 흐뭇해했다.’고 하였으며, 공한예 교장은 ‘프로젝트학습은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바람직한 학습방법이다. 어린이들의 처음 해 본 서울 나들이에서 많은 견문을 넓히며 즐거운 가운데 알찬 체험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아이가 행복한 안전경북 학교 교육 실시- 영양중앙초 경상북도지정, 아이안전학교 현판식 진행 -
다음글
가르침과 배움을 함께 나누다- 수비초, 학부모 1일 교사 수업 및 수비면장 초청 강연 -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이필흥
  • 전화번호 : 054-680-2215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