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영양중] 영양중, 국제교류 체험학습으로 베트남 방문-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학생 교류, 베트남 문화체험 등 다양한 활동 가져 -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18-12-27 오전 10:19:05
첨부파일
1.jpg ( 2.2 MB )
6.jpg ( 2.6 MB )

□ 영양중학교(교장 장인동)는 지난 12월 15일(토)부터 12월 19일(수)까지 영양군과 농업연수생 교류를 추진하고 있는 베트남 다낭시 화방군에 소재한 응우엔 푸 흐엉 중학교를 방문하여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영양중학교는 지난해까지 중국 하얼빈의 젠차오 중학교와 국제교류를 해왔으나 여러 가지 국가적 사정으로 인하여 2018학년도에는 베트남과 국제교류를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국제교류 체험학습은 ‘21세기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인재 육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자체 선발된 영양중학교 학생 16명과 입암분교장 학생 5명이 참가하였다.

□ 영양중학교 방문단은 열렬한 환영 속에 베트남 다낭시 화방군의 응우엔 푸 흐엉 중학교에서 수학 수업, 미술 수업, 베트남 전통 라이스페이퍼 만들기 등의 교육활동을 통해 다양한 베트남 문화와 생활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학생들에게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 대한 폭넓은 시각을 제공했고, 나아가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재로 성장하는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한국·베트남 국제교류 체험학습에 참가한 김○○학생은 “이번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통해서 베트남 문화와 우리나라 문화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며 평생 기억에 남을 경험을 하게 되었다. ” 라고 소감을 전했다.

□ 국제교류 체험학습 총괄 책임자로 베트남 응우엔 푸 흐엉 중학교를 방문한 영양중학교 장인동 교장은 “마침 베트남이 스즈키컵 축구 대회에서 우승하여 축하하는 분위기 속에서 우리 학교가 베트남을 방문하게 되어 더욱 더 환영을 받는 것 같아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 베트남이 현재 비가 자주 오는 우기의 계절이지만 응우엔 푸 흐어 중학교 교장 선생님, 전교직원,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을 느낀 3박 5일 간의 여정이었다. 내년에 응우엔 푸 흐엉 중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이 본교를 방문하면 한국의 정을 느끼고 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라고 향후 일정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 이번에 실시된 한국·베트남 국제교류 체험학습은 지자체(영양군청)의 지원을 받아 이루어졌으며, 학교 또한 합리적인 예산 확보를 통해 학생들의 경비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질 높은 국제교류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영양중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고,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해 국제교류 체험학습의 기회를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이전글
친구야! 우리(Wee) 파티할래?!-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Wee센터 -
다음글
영양교육지원청,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경상북도 내 1위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이필흥
  • 전화번호 : 054-680-2215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