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영양여중] 감성충만 쉼표가 살아있는 예술여행-어쿠스틱밴드 신나는 섬과 함께 떠나는 세계음악일주-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18-11-30 오후 2:36:39
첨부파일

□ 영양여자중학교(교장 오운석)는 11월 30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문화 순회사업 ‘신나는 예술여행’공연을 본교 율호관에서 실시했다.

 

□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교육부 후원으로 순수예술관람 경험이 없거나 기회가 적은 지역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향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 젬베, 바이올린, 기타, 아코디언 등 세계의 타악기들이 어우러지는 재미있는 리듬과 연주, 동화적 스토리로 엮어낸 어쿠스틱밴드 신나는 섬의 ‘신나는 여행가방’콘서트는 누구에게나 흥미 있게 다가설 수 있는 `여행’이라는 테마를 통해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며, 자연에 대한 생각, 자아성찰 등 스스로 깨우칠 수 있는 생각의 실마리를 음악을 통해 풀어내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풍부한 상상력과 감성을 느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 3학년 오00 학생은 “평소 접할 수 없는 세계 여러 나라의 악기들을 직접 볼 수 있고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새롭고 재미있는, 신기한 공연을 보게 되어 대박이었다.”라고 말했다.

 

□ 2학년 김00학생은“젬베, 바이올린, 기타, 아코디언 등의 악기들이 환상의 하모니는 오랫동안 가슴 속 여운으로 남을 수 있어 매우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

□ 오운석 교장은 ‘육지의 섬’이라 불리는 벽촌 영양에서 ‘삼시세끼’, ‘꽃보다 할배’등의 프로그램 배경음악을 담당하였던 밴드가 직접 학교에서 공연을 하여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 있는 영양여중학생들에게 문화예술적인 감각을 드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전글
영양교육의 청렴도 제고를 위한 반부패ㆍ청렴교육 실시
다음글
영양교육지원청 Wee센터, 위기학생의 효율적 상담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2018 교원 상담 역량강화 연수’ 실시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한소윤
  • 전화번호 : 054-680-2217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