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영양중앙초] 창작인형극 똘복이의 모험- 할매할배의 날 기념 인형극 공연 -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18-11-05 오후 3:51:19
첨부파일

□영양중앙초등학교(교장 공한예)는 11월 5일(월요일)에 ‘할매할배의 날’기념 인형극 초청 공연을 하였다.

 

□경상북도는 100세 장수시대의 노인문제와 핵가족화에 따른 아이들의 사회적·정서적 문제를 해소하고자 ‘할매할배의 날’을 정하여 어르신들에게는 기쁨을 드리고 아이들은 삶의 지혜를 배워가는 뜻 깊은 날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영양중앙초등학교에서도 할매할배의 날 월별 추진 과제를 정하여 매월 실천하며 조손간 만남을 통한 인성교육으로 가족공동체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예술공동체 삼산이수 초빙 공연을 기획하여 전교생, 병설유치원, 학부모님과 함께 창작인형극 ‘똘복이의 모험’을 관람하였다. 신비한 바닷속 세상의 요감한 꼬마 복어 똘복이에게 닥친 위기 상황을 할아버지와 함께 용감하게 해결해나가는 것으로 전개된 창작인형극 ‘똘복이의 모험’은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공연이 이루어져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학생 모두가 재밌게 보며 할아버지의 사랑을 비롯한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인형극이었다.

 

□이번 공연을 함께 관람하신 1학년 김○○의 할머니께서는, 손녀가 재밌게 인형극 보는 모습을 보니 좋았고, 할머니께서도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셨다며 오늘 저녁에 ○○이와 인형극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거라고 말씀하셨다. 아이들 뿐 만 아니라 어른에게도 참 좋은 시간이어서 아이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유익하고 즐거운 공연에 감사를 표현하였다.

 

□공한예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멋진 공연을 선사한 경상북도와 예술공동체 삼산이수에 감사를 전한 뒤, 어르신에게는 가족을 만날 수 있는 기쁨을 드리고 우리 아이들에게는 조부모로부터 삶의 지혜를 배우고 세대 간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격대 문화 및 효 문화를 조성하는 할매할배의 날인 매월 마지막 토요일에는 아이들과 함께 어르신을 찾아뵙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전글
영양교육지원청,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초․중․고 학생회장단 연수
다음글
토론 GO! 어울림UP!2018학년도 어울림 3담꾼 토론대회 실시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한소윤
  • 전화번호 : 054-680-2217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