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영양초] 2018 학생자살예방 교육 자료 및 우수사례 공모전 영양초등학교 6학년 김은서, 홍지연, 김석화 대상 수상(인포그래픽 분야)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18-07-11 오후 1:19:41
첨부파일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환경보호원에서 주관한 「2018년 학생자살예방 교육자료 및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영양초등학교 6학년 김은서, 홍지연, 김석화 학생이 협동하여 만든 인포그래픽 작품이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본 대회는 학생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개선과 생명존중 실천행동을 통한 타인배려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전국단위의 대회이다.

영양군 대회 및 경상북도 대회를 거쳐 전국대회에 진출한 이들의 작품은 전국의 많은 초·중·고 학생들의 작품과 경쟁한 끝에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평상시에도 학급에서 모범적인 생활을 하며 많은 교내외 활동에 열성적인 세 친구들은 이번에도 수없이 많은 아이디어 회의 끝에 각자의 재능을 한데 모아 작품을 완성하고 제출하게 되었다.

세 학생들은 대상까지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지만 열심히 한 보람이 있어 너무나 기쁘고 믿겨지지 않는다고 하였다.

 

이에 대해 본교 오원우 교장은 작은 군의 학생들이 전국대회까지 진출해 대상을 수상한 것이 너무나 기쁘고 대견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리고 작품에 대해 비록 중·고등학생들에 비해 그림 실력이나 기능은 다소 떨어지지만 초등학생의 수준에서 최선을 다하였고 표현 아이디어가 인포그래픽 분야의 성격에 잘 맞은 것 같다며 평을 하였다.

더불어 이런 대회를 계기로 우리 학생들이 생명존중을 더 실천하고 타인에 대한 배려 및 자기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바른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이전글
화재 예방은 내 손으로~~!!-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자체소방훈련 실시 -
다음글
나와 남을 사랑한다면 금연! 입암초, 마술과 함께 하는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교육 실시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한소윤
  • 전화번호 : 054-680-2217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