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수비초] 일월산 정기를 받아 해(海)맑은 바다를 품다- 수비초·일월초 농산어촌 공동 교육과정 해양체험활동 운영 -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18-03-13 오후 3:06:13
첨부파일
DSC_1665.JPG ( 9.9 MB )
DSC_1740.JPG ( 8.8 MB )

□ 수비초등학교(교장 이준복)와 일월초등학교(교장 김명애) 3∼6학년 학생 65명은 2018년 3월 7일 수요일부터 3월 9일 금요일까지 동해의 푸른 물결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영덕 국립해양청소년센터에서 2박 3일 일정으로 해양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 국립해양청소년센터 체험관과 여러 시설에서 센터 내 전문 강사와 안전 요원 등의 지도로 선박항해 시뮬레이션 실습, 해양과학 실험, 남극 세종과학기지 간접 체험, 해양 안전 훈련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하였다.

□ 이날 체험활동을 한 수비초등학교 6학년 황◯◯학생은 “영덕 인근 지역인 영양에 살고 있지만 교통이 불편해서 영덕에 잘 가기 힘들었는데 이렇게 와서 일월초등학교 학생들과 사귀며 재미있고 신나게 활동을 하였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수비초등학교 이준복 교장선생님은 “해양강국으로 가는 첫발은 우리 학생들이 바다에 호기심을 갖고 자주 접하는 것인데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첫 단추를 잘 채운 것 같다. 앞으로도 바다에 대한 지식과 다양한 경험들이 어울러져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다.

□ 수비초등학교와 일월초등학교는 2018학년도에 농산어촌공동 교육과정 운영 학교로 선정되어 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하며, 소인수 학급에서 학생들이 활동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던 교육과정 운영상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전글
2018 영양교육지원청 학교체육 기본방향 전달 연수 개최
다음글
생명존중 교육- 당신은 정말 소중한 존재입니다 -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한소윤
  • 전화번호 : 054-680-2217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