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영양중] 영양중, 국제교류 체험학습으로 중국 방문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17-11-30 오후 2:25:35
첨부파일

□ 영양중학교(교장 장인동)는 지난 11월 21일(화)부터 11월 25일(토)까지 중국 흑룡강성 하얼빈시 젠차오중학교(검교 제3중학교)로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지난해 이어 2번째로 추진하는 국제교류 체험학습은 ‘21세기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인재 육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자체 선발된 영양중학교 학생 16명과 입암분교장 학생 5명이 국제교류 체험학습에 참가하였다.

또한 영양고등학교도 지난 11월 6일(월)부터 11월 10일(금)까지 1학년과 2학년 16명이 중국 강소성 루동중학교를 방문하여 체험학습 및 특기 적성 교육에 참가하였고, 난징 학살기념관, 상해 임시정부 기념관 등을 탐방하였다.

□ 영양중학교 방문단은 중국 흑룡강성 하얼빈시에 위치한 젠차오중학교에서 시 감상 수업, 음악 수업, 한자쓰기, 차 만들기 등의 교육활동에 참여하여 다양한 중국문화 체험을 하며 중국의 생활과 문화를 이해하고 국제사회 적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는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걸 맞는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 이번 한·중 국제교류 체험학습에 참가한 정○○학생은 “이번 국젝류 체험학습을 통해서 중국의 문화를 접함으로써 우리나라와의 문화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며 평생 기억에 남을 경험이 될 것이다 ” 라고 소감을 전했다.

□ 국제교류 체험학습 총괄 책임자로 중국을 방문한 영양중학교 안해석 교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젠차오중학교(검교 제3중학교)의 극진한 대접과 환영에 대단히 감사한다. 하얼빈이 추운 날씨이지만 젠차오중학교 교장선생님, 전교직원,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을 느낀 4박 5일간의 여정이었다. 올해에는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젠차오중학교에서 본교에 방문을 하지 못했지만 내년에 젠차오중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이 본교를 방문하면 한국의 정을 느끼고 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라고 향후 일정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 이번에 실시된 한·중 국제교류 체험학습은 지자체(영양군청)의 지원을 받아 이루어졌으며 학교 또한 합리적인 예산 확보를 통해 학생들의 경비 부담은 최소화하면서 질 높은 국제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영양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시야를 넓히고 보다 많은 세계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및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국제교류 체험학습의 기회를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이전글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공무원 선정
다음글
우리들의 꿈과 끼가 묻어있는 이야기!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김효빈
  • 전화번호 : 054-680-2216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