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일월초] 해달뫼 품고 닮아가는 배움과 나눔의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17-10-12 오후 5:06:55
첨부파일

해달뫼 품고 닮아가는 배움과 나눔의

2017학년도 일월 해달빛 축제

 

일월초등학교(교장 공한예)는 2017년 10월 12일(목)에 해달뫼 품고 닮아가는 배움과 나눔의 해달빛 축제를 열었다. 이번 축제를 위해 그 동안의 방과후 수업 및 교육활동의 결과물들과 학생들의 끼가 가득 들어가 있는 작품들을 학교 곳곳에 전시하였으며, 축제 당일에는 1, 2부에 걸쳐 해달뫼 어울 마당과 배움과 나눔의 펼침 마당을 진행하였다.

 

1부 행사에서는 가족 입장 및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해달뫼 어울 마당이 펼쳐졌다.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 어울려 ‘바쁜 물장수, 칙칙폭폭 열차놀이’등 다양한 변형 게임과 퀴즈게임을 부스별로 즐겼으며, 그 밖에 내빈게임, 단체 계주, 줄다리기 등으로 어우러지는 한마당이 펼쳐졌다.

식사 후 펼쳐진 2부 행사에서는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내는 배움과 나눔의 펼침 마당이 열렸다. 1학년 학생들의 귀여운 첫인사를 시작으로 일월 유치원 학생들과 1학년 학생들은 깜직한 율동 무대를 펼쳤으며, 2학년 학생들의 두드림 난타공연, 3학년 학생들의 컵타, 4학년 학생들의 댄스, 5학년 학생들의 헨드벨 공연, 6학년 학생들의 연극 공연이 이어졌다. 그 밖에도 합창과 기타, 피아노 등 방과후 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으며, 분교 친구들이 함께한 리코더 합주 등 다양한 음악공연으로 학부모님들과 내빈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내빈으로 참석한 영양교육지원청 박상호 교육장은‘영양에서 해달뫼 참교육을 펼치는 일월초등학교의 축제에 참석하여 기쁘게 생각하며, 바쁘신 와중에도 와주신 부모님들께 감사하다.’며 행사를 축하하였다.

 

 

이전글
소중한 가족을 지키는 심폐소생술을 익혔어요.
다음글
시험 없는 교실에서 내 꿈과 끼를 찾아요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김효빈
  • 전화번호 : 054-680-2216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