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자랑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우리학교자랑

글내용
제목
[영양초] 2019학년도 꿈끼 어울림 한마당
작성자
영양초
작성일
2019-11-08 오전 10:59:19
첨부파일

▣ 영양초등학교(교장 오원우)는 11월 7일(목) 영지관에서 ‘아이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어울림 한마당 학예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예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사회는 6학년 전교 임원단 학생들이 맡았다.

 

▣ 이번 학예회 공연에 앞서 오원우 교장은 “아이들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학예회 무대를 준비하였다. 학예회를 통해 아이들이 서로 화합하고 자신들의 숨은 재능을 마음껏 발휘했으면 좋겠다. 오늘을 위해 즐겁게 구슬땀을 흘린 아이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인사말을 전하였다.

 

▣ 1부에서는 1학년 학생들의 첫 인사를 시작으로 깃발춤, 부채춤, 치어댄스 등의 댄스와 연극, 합주 무대로 이루어졌고 2부에서는 방송댄스, 탬버린댄스, 모자춤, 뮤지컬 댄스, 태권무 등의 춤과 합주 및 합창으로 공연을 진행하였다.

학예회를 위해 영양초등학교 학생들은 평소 틈틈이 구슬땀을 흘려가며 연습하였으며, 처음으로 학예회에 참여한 1학년 학생들은 자신들이 끼와 멋을 마음껏 뽐낸 무대를 만들어내자 매우 뿌듯해하는 모습이었다. 학예회 무대를 지켜 본 6학년 학부모님은 “아이가 평소 춤과 노래에 관심이 많았다. 집에서는 연습만 했지 실제 무대 위에서의 모습을 본 적이 없었다. 그런데 이렇게 학예회 무대에 서 있는 아이를 보니까 잘 한 것 같아 대견스럽고 뿌듯하다.”라고 말씀해주셨다.

 

▣ 멋진 무대를 펼친 후 인터뷰에 응한 5학년 권언수 학생은 “공부만 하다가 친구들과 어울려서 춤과 노래를 연습하는 과정이 재미있었다. 그동안 무대에 서서 뭔가를 보여주는 것이 내 스스로 조금은 부담스러웠다. 그런데 막상 학예회 무대에서 공연을 해보니까 부담감보다는 즐거움이 더 컸다.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2019학년도 책놀이한마당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김대년
  • 전화번호 : 054-680-2215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