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자랑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우리학교자랑

글내용
제목
[영양초] 2019학년도 책놀이한마당
작성자
영양초
작성일
2019-11-04 오후 3:34:39
첨부파일

▣ 영양초등학교(교장 오원우)는 11월 1일(금) 영지관에서 독서의 계절을 맞이하여 『앎과 삶을 이어주는 책·놀이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책·놀이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영양초등학교 책 읽는 학교, 수학 나눔 학교, 인성교육중점학교 등 다양한 공모사업에서 함께 준비하여 학생들에게 인문학 및 수학 놀이의 즐거움을 제공하였다.

 

▣ 오전에는 평소 좋아하는 시를 선택하거나 시집을 읽고 액자에 꾸며보는 애송시 액자 만들기, 전통 놀이 체험으로 연 만들고 날리기, 수학 원리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하노이 탑, 펜토미노, 시에르핀스키 열쇠고리, 스피리콘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6학년 황세연 학생은 “제가 만든 애송시 액자와 수학놀이 작품이 자랑스럽고 친구들과 함께 즐기면서 놀 수 있는 좋은 체험활동이라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 고 소감을 말하였다.

 

▣ 오후에는 시집 ‘지구를 운전하는 엄마’의 작가인 안상학 시인과 북 콘서트 ‘동시 이야기’가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평소 만나기 힘든 시인을 직접 만나 동시를 배우고 노래도 부르며 동시의 세계에 빠져들 수 있었다. 동시를 직접 적어보고 발표를 하는 아이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 넘쳤고 안상학 작가님은 “영양초등학교 학생들의 순수한 생각과 표현들이 너무 훌륭하다.”고 말씀하셨다. 아이들 또한 금새 동시의 매력에 빠져들었고 모두들 짧은 시간을 아쉬워하며 다음을 기약하였다.

 

▣ 오원우 교장은 “학생들이 모두 모여 책·놀이 활동을 즐겁게 체험하고 작가와의 만남에 진지하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인문소양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하루였다.”며 책·놀이 한마당에 대한 의미를 전하였다.

이전글
2019학년도 꿈끼 어울림 한마당
다음글
2019학년도 역사문화탐방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김대년
  • 전화번호 : 054-680-2215
TOP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