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이행표준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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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직접 방문하는 경우
    • 10초이내에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사무실 출입구에는 모든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 및 좌석배치도를 게시하며, 명찰을 패용 하겠습니다.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10초 이내에“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자리에 앉으십시오.”라는 말과 함께 인사하고 필요한 경우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가능한 한 1분이내에 담당자 휴대폰으로 연락, 고객과 통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문의하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항상 친절 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한 인사는 “안녕하십니까? 영양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는 인사말로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통화중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며, 메모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 놓은 뒤 1초 이상 경과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우편ㆍPC통신ㆍFAX로 서비스를 문의하는 경우
    • 우편ㆍFAXㆍPC통신ㆍ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는 경우 접수후 30분 (근무시간)이내에 처리하고, 담당자 부재시는 즉시 이름과 연락방법 그리고 처리절차 등에 대하여 고객께 연락해드리겠습니다.
고객업무 도움자세
  • 고객업무편의 제공
      • 점심시간(12:00~13:00)에도 전화를 받는 직원을 대기하도록 하고, 근무시간중에 교육지원청에 방문하시기 어려운 경우 근무시간중에 전화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근무시간 이후에도 교육지원청 당직실(683-3701)에서 찾아 가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청 소관이 아닌 민원을 접수한때에는 8시간(근무시간)이내 소관기관으로 이송하고 해당기관의 연락처ㆍ담당자를 알려드리겠으며 해당기관과의 약속을 정해줄 것을 요구하실 경우 3시간 (근무시간)이내에 약속 시간을 정하여 고객께 연락드리겠습니다.
      • 민원후견인은 아래와 같으며, 민원서류 처리 요청시 접수ㆍ처리ㆍ상담등 고객의 방문 목적 달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분야별 민원담당자
    현직위 당담업무 연락처
    행정지원담당 제증명 발급, 인사, 예산, 학교운영위원회,수용계획, 정보공개, 민원, 복무 680-2210
    재정지원담당 회계감독 및 지도, 각종계약, 예산지출등 680-2220
    시설지원담당 초·중학교 설계 승인, 학교 시설물 관리등 680-2230
    교육과정담당 초등교육 업무 총괄, 과학기술교육 전반 680-2240
    교원지원담당 중등교육계 업무 총괄, 교육회 업무 680-2250
    체육청소년담당 농산어촌 방과후학교 운영, 체육 행사 운영 680-2260
    건강증진담당 건강 증진 업무 총괄, 학교보건 일반 680-2261
    • 일일 도우미제를 실시하여
      - 장애인 및 노약자가 도보로 방문시 관내 정류장 또는 목적지까지 차량을 지원하겠습니다.
      - 시력이 좋지 않은 민원인 또는 글씨를 모르는 민원인이 있을 경우 민원 서류를 대서해 드리며, 대민 친절 봉사에 앞장서겠습니다.
  • 민원행정 신뢰성 구축
    • 부당한 행정처분으로 인한 고객의 권익침해에 대하여 신속하게 구제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상담 민원 후견인이 적극 도와드리겠습니다.
  • 고객업무편의 제공
    • 교육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담자 성명·전화번호·기타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교육환경 개선 요구사항에 대하여 경미한 사항은 15일이내에 조치하겠으며, 시설공사등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은 휴업 또는 추경예산 확보 후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과의 정보공유
      • 규제의 폐지·개선·건의사항등은 쉽고 간편하게 영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알림』난을 개설·운영하겠습니다.
    고객과의 정보공유
    구분 신청방법 대상민원 연락처
    방문 비치된 서식 작성 모든 민원사항 행정지원과
    전화 간단한 사항은 전화 신청
    필요시방문
    진정,건의,질의,사실확인,재직, 경력,
    실적증명 등 간단한 증명사항
    680-2210(행정지원과)
    팩스 전 교육지원청에서 신청,
    발급가능
    진정, 건의, 질의, 확인, 재직, 경력,
    퇴직, 실적증명 등
    680-2205(행정지원과)
    우편 인근우체국에서 신청,
    발급가능
    각종 증명서, 각종 확인원,
    학원/교습소 신고 등
    경북 영양군 영양읍 영양창수로 83
    (동부리 96)
    고객과의 정보공유
    민원사무명 법정처리
    기한일수
    현재처리
    소요일수
    서비스
    처리목표
    신청방법
    각종 제증명 발급 즉시 즉시 즉시 방문/우편/전화/FAX/인터넷
    유치원설립인가 20 20 18 방문/우편
    유치원원칙변경·폐지인가 5 5 4 방문/우편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내 금지행위 및 시설에대한 심의신청 15 15 14 방문/우편
    학원 설립등록 10 10 8 방문/우편
    변경등록(위치) 4(7) 4(7) 3(6) 방문/우편
    시설설비완성신고(조건부학원) 7 7 6 방문/우편
    휴원/패원신고 1 1 0.5 방문/우편
    교습소 신고 5 5 4 방문/우편
    폐소신고 1 1 0.5 방문/우편
    변경신고(위치) 1(3) 1(3) 0.5(2) 방문/우편
    해외유학인정신청 7 7 6 방문/우편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제공
  • 차량주차는 장애인 전용 2면이상, 고객 전용 19면이상, 직원 전용주차장으로 구분하여 방문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을 위하여 정문입구에서 부터 각 사무실, 화장실 입구까지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 유도손잡이, 모든 화장실에 장애인용 대소변기 설치등으로 안전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객을 위하여 생수제공은 물론 청결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 화장실 이용시 ‘깨끗한 화장실 만들기’ 운동 전개로 고객에게 항상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방문고객을 위하여 복사기1대, FAX1대, 전화기1대 및 컴퓨터1대를 항상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2회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5,000원 상당의 보상품을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았을 때 불친절한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며 5,000원 상당의 보상품을 드리겠습니다.
  •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5,000원 상당의 보상품을 드리겠습니다.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김효빈
  • 전화번호 : 054-680-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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